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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유니버시티 구현 영남대학교 대학원
Graduate School
주요 공지사항 안내
위치 우) 38541 경상북도 경산시 대학로 280 영남대학교 대학원
(법학전문대학원 건물 G04 111호)
Tel : 053) 810-3754~3757
Fax : 053) 810-4640
2502-27
2025년도 경북형 초청 장학제도(K-GKS) 외국인 대학원 장학생 신청 안내
2025학년도 K-GKS 대학원 장학생을 모집하오니, 아래 첨부파일을 참고하여 지원해주시길 바랍니다. 가. 지원기한: 2025.04.11.(금)까지 서류 접수 나. 제출서류: 지원서, 자기소개서, 학업계획서, 추천서 및 기타 증빙 (※ 붙임 1~2의 지원 양식 및 증빙 제출 서류 참고) 다. 제출방법 : 우편접수 경북 경산시 대학로 280 영남대학교 대학원국제팀 Graduate School Yeungnam University Daehak-ro 280, Gyeongsan-si, Gyeongsangbuk-do 38541, Republic of Korea 요청사항: 위 지원자격에 해당하는 자에게 붙임의 세부 안내를 참고하여 2025.04.11.(금)까지 대학원국제팀으로 우편 지원 안내
2502-24
[Thesis] 2025-1학기 1차 석박사학위청구논문신청 및 연구생 등록 안내(3월6일 17시까지)
- 학과 학생들과 정보를 공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 학위청구논문신청/제출 전에 꼭 지도교수님과 논문제목, 심사위원 등을 상의바랍니다. (참고 : 1학기 1차, 3월 논문신청자의 학위수여일(졸업일)은 2025년 4월 30일입니다. - 아래 일정표 참조) (추가 서류가 필요한 외부심사위원은 지도교수님과 상의하여 논문심사위원자격인정승인원, 외부심사위원 재직증명서, 계좌등록신청서를 미리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2025학년도 1학기 1차 대학원 석·박사학위 취득을 하고자 하는 자에 대하여 학위청구논문신청 및 연구생 등록 안내를 다음과 같이 합니다. ※ 기간 경과 후, 추가 접수 등은 불가합니다. ※ 2025학년도 2학기부터 학위청구논문신청은 학기별 1회 신청으로 변경됩니다. 1. 학위청구논문신청 가. 제출자격 및 요건(각 호 모두 충족하는 자) 1) 학위과정 수료자 ※ 수료자는 2025학년도 1학기 연구생 등록 필수(2.연구생 등록 참조) 2) 종합시험에 합격한 자 (외국인 학생 및 외국 국적 학생은 한국어시험과 종합시험을 합격한 자) 3) 해당학과에서 정한 기준을 충족한 자 나. 제출방법 웹(URP종합정보시스템) → 졸업관리 → 학위청구논문제출신청 → 화면 하단 [확인] 클릭 → 주민등록번호 체크 → 신청서, 심사위원제청서, 연구윤리준수서약서 출력 → 지도 및 주임교수 확인 → 논문심사료 납부 → 대학원학사팀 제출 다. 제출 및 등록기간 : 2025.3.4.(화) ~ 3.6.(목) 라. 제출서류(대학원학사팀 제출) 1) 학위청구논문 제출신청서(웹에서 신청 후 출력) 1부 2) 논문심사위원 제청서(웹에서 신청 후 출력) 1부 3) 학위논문연구윤리준수서약서(웹에서 신청 후 출력) 1부 4) 논문심사위원자격인정승인원 1부 (외부 심사위원 및 비전임교원) 5) 외부심사위원 재직증명서 및 계좌등록신청서 각 1부 (신규 외부 심사위원 및 변경자에 한함) 마. 2025학년도 1학기 1차 학위청구논문 신청 일정표 구분 신청 기간 심사 기간 (공개발표) 학위청구 논문발표결과 및 심사요지 보고서 제출 완성본 제출 학위 증명서 발급 대상자 1차 3.4.-3.6. 3.13.-3.31. 3.31. 4.14.-4.16. 4.30. 수료자 2차 5.2.-5.8. 5.15.-6.20. 6.30. 7.15.-7.18. 8.22. 수료자 및 수료예정자 바. 논문심사위원 자격(다음 각 호 중 어느 하나에 해당되는 자) 1) 교내·외 대학 전임교원(교외 대학 전임교원 중 고등교육법 제2조의 "전문대학" 의 석사학위 이하 출신 전임교원은 제외) 2) 퇴직 후 5년 이내인 교내·외 퇴직 전임교원 3) 박사학위를 취득(단, 예·체능계열은 예외)한 후 2년이 경과한 자로 서 교내·외 대학 비전임교원 또는 '심사위원자격 인정 승인원'에 의 해 대학원장이 승인한 해당 분야의 권위자 사. 참고사항 1) 지도교수를 포함하여 석사학위는 3인 이상,박사학위는 5인 이상으 로 심사위원으로 구성하되, 필요시 외부심사위원은 석사학위 1인, 박사 학위 2인 이내로 함. ※ 외부심사위원을 추가적으로 위촉할 경우(석사학위 2인이내, 박사학위 3인이내)에는 대학원장의 승인을 받아야 함. - 학위청구논문신청서 제출 전에 대학원에 공문 제출 2) 심사위원은 주임교수의 추천으로 대학원운영위원회 및 대학원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대학원장이 위촉함. 3) 지도교수, 외부 심사위원은 심사위원장이 될 수 없음. 4) 논문 심사를 개시한 이후에는 심사위원을 교체할 수 없음. 다만, 논문 심사를 계속할 수 없는 부득이한 경우 대학원장의 승인을 받아야 함. 5) 학위청구논문신청 후, 취소할 수 없으니 신중하게 신청하여야 함. 6) 학위청구논문 신청 후 논문제목 변경이 있을 경우 학위청구 논문발표 결과 및 심사요지 보고서 제출 마감일에 논문제목 변경 신청하여 제출함. (붙임 5. 논문 제목 변경 참고) 아.논문심사료 1) 납부금액 : 석사학위 100,000원, 박사학위 360,000원 2) 납부계좌 : 학위청구논문제출신청서 상의 본인 납부계좌로 납부 ※ 학위청구논문과 관련된 세부사항은 '붙임 8'의 '일반대학원 학위수 여에 관한 지침'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 연구생 등록 가. 연구생 등록 기간 : 2025.3.4.(화) ~ 3.6.(목) 나. 납부금액 : 인문ㆍ사회,예체능계 150,000원, 자연,공학,의학계 200,000원 다. 납부 및 연구생 등록신청서 제출 방법(학과 제출) 웹(종합정보시스템) → 졸업관리 → 연구생등록신청 → 화면 하단 [확인] 클릭 → 주민등록번호 체크 → 신청서출력 → 연구생등록신청서 상의 본인 납부계좌로 납부 → 연구생등록신청서에 지도교수 확인 → 연구생등록신청서 해당 학과 제출(학과 보관) 3. 박사통계조사 설문지 작성 제출 : 학위청구논문 심사 합격자는 첨부파일 또 는 대학원 홈페이지 공지사항의 통계조사 설문지를 작성하여 완성본 제출 시 제출하여야 함.(온라인 설문 조사 가능 : "붙임 10" 파일 참조, 온라인 조사시 에는 "조사완료증" 제출해야 함.) 4. 논문표절예방 사용프로그램 사용(의무사항) 가. 사용방법 : 대학원 홈페이지(http://graduate.yu.ac.kr) 공지사항 "논문표 절예방프로그램 사용 안내" 및 "논문표절 예방 프로그램 FAQ" 참조 나. 검증 결과물 제출 방법 : 검증 결과물을 논문완성본 제출 전에 심사위원 에게 제출하고, 심사위원은 붙임 5의 "학위청구논문 논문발표결과 및 심 사요지 보고서"에 사용 프로그램명을 기입함. 붙 임 1. 학위청구논문 일정 및 제출 안내(국·영문) 1부. 2. 심사위원 자격인정승인원 1부. 3. 외부심사위원 계좌등록신청서 1부. 4. 논문 완성본 제출 요령(국·영문) 각 1부. 5. 학위청구 논문발표결과 및 심사요지 보고서 출력 방법 1부. 6. 논문 원문파일 제출 방법(국·영문) 각 1부. 7. 논문심사 미발표자 심사료 반환요청서 및 학위청구논문심사 미개시 확인서 각 1부. 8. 일반대학원 학위수여에 관한 지침 1부. 9. 박사조사 설문지(국·영문) 각 1부. 10. 박사조사 온라인 조사 사용자 매뉴얼 1부. 끝. ------------------------------------------------------------------------------------------------------------------------------------------------ Application for Submission of Thesis ※ In case of any discrepancies between the English translation and the original version in Korean, the Korean version takes precedence over the translation. When in doubt, you are strongly advised to get help from your academic advisor or Korean colleagues in your department. 1. All the followings must be met for eligibility: 1) a student who has completed all required courses 2) a who has passed the graduation qualifying exam(Foreign students and students of foreign nationality must pass the Korean language test and the graduation qualifying exam) 3) a student who has met all the conditions regulated by the student’s department 4) a student who registered as the graduate research student (only the student who has completed all required courses) for the spring semester of 2025 academic year 2. Application Period & Required Documents 1) application period: 09:00 Mar. 4(Tue.) 2025 ~ 17:00 Mar. 6(Thu.) 2025 2) required documents (1) a completed one (1) copy of ‘Application Form for the Submission of the Master’s and Doctoral Thesis’ (2) one (1) copy of ‘Recommendation for Thesis and Request for Examiners’ (3) one (1) copy of ‘Pledge of Research Ethics Observance of Graduate Thesis’ (4) one (1) copy of ‘Confirmation of eligibility of committee members from outside institutions’ (5) each copy of ‘Certificate of Employment’ and ‘Registration of Bank account for committee members from outside’ (outside new committee members and Modifiers) (6) thesis examination fee: 100,000 KRW for master’s, 360,000 KRW for doctor’s how to pay: pay the fee by the designated bank account stated on your application form. 3) How to apply: log onto University Information System → click on ‘졸업관리’(Graduation management) → click on ‘학위청구논문제출신청’(Degree Thesis Application) → print out 'Application Form for the Submission of the Master’s and Doctoral Thesis', 'Recommendation for a Doctoral Thesis’, ‘Request for Examiners,' and 'Pledge of Research Ethics Observance of Graduate Thesis' → get signatures from your academic advisor and the department chair → pay the thesis examination fee → submit the documents to the Graduate School Office ※ If students who have completed all courses required for the degree want to apply for the thesis defense, they should register as a graduate research student. (refer to No.6 below for ‘The research student registration [additional registration]’ ) 3. Period for Public Presentation of Thesis: Mar. 13(Thu.) 2025 ~ Mar. 31(Mon.) 2025 4. Submission of Final Oral Examination Report: 17:00 Mar. 31(Mon.), 2025 ※ Dissertation Draft Approval Meeting must be held at least twice for master’s, and three (3) times for doctor’s (including public presentation). 5. Submission of final thesis by the student who passed the Final Oral Examination: Apr. 14(Mon.) 2025 ~ Apr. 16(Wed.) 2025 four (4) copies with soft cover (six (6) copies for students in Dept. of Law, Public Law and Private Law) (including one (1) copy bearing all committee members’ signatures) one (1) copy of Agreement for Thesis Copyright (print out the form after registering the thesis online to the YU Library) questionnaire for 2025 Doctor’s Graduate (print out the form online to “Notice” of the YU Graduate School Homepage) ※ refer to the attached for submission of final thesis for further information. ※ How to submit the electronic file of your final thesis: visit YU library (http://libs.yu.ac.kr) → click "학위논문(dCollection)” → Submit dissertation → Submit → upload the thesis information → print out the “Written Consent for using the thesis” and “Confirmation of Thesis submission” forms → submit the “Written Consent for using the thesis” to the Graduate School Office (including the items ① and ②) above. Keep the “Confirmation of Thesis submission” for your record. 6. Registration for Graduate Research Student 1) application period: 09:00 Mar. 4(Tue.) 2025 ~ 17:00 Mar. 6(Thu.) 2025 2) Registration fee : ● Humanities, Social Science, Fine Arts & Physical Education: 150,000 KRW ● Natural Sciences, Engineering, Medicine: 200,000 KRW [How to pay: pay by the designated bank account stated on your application form] 3) How to register: log onto University Information System → Graduation management → Researcher registration application →Print out the completed form and get signatures from your advisor → Pay the graduate research student registration fee → Submit the form to that the Department (Head professor) 7. If you have further questions about registration, please call Graduate School Office at 053-810-3773
'연구윤리' 수강방법 안내("Research Ethics" Course Guide / 研究生《研究伦理》课程学习指南)
인터넷 강의 '연구윤리' 수업의 수강방법을 안내드리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연구윤리'는 필수과목으로, 재학기간 내 반드시 이수하여야 합니다. ※ 결석 4회 이상일 경우 자동 미이수처리되므로, 수강안내문(첨부파일)을 반드시 숙지하시기 바랍니다. ※ 시험이나 퀴즈 등이 이수요건에 해당될 수 있으니, 각 과목의 수업계획서 또한 숙지하시기 바랍니다. ※ 성적조회기간에 반드시 본인의 성적을 확인하시고, 본인의 성적에 이의가 있을 경우 성적이의신청기간 내에 담당교수님께 문의하시기 바랍니다(성적 확정 후 변경 절대불가). We would like to provide guidance on how to take the online lecture "Research Ethics." Please refer to the following information. The "Research Ethics" course is a mandatory subject and must be completed during the enrollment period. ※ If you have four or more absences, you will automatically fail the course, so Please make sure to thoroughly review the course guide (attached file). ※ Exams, quizzes, and other assessments may be required to complete the course, so please also review the syllabus of each subject. ※ During the grade inquiry period, be sure to check your grades. If you have any objections regarding your grades, please contact the professor during the designated grade appeal period. (Changes will not be allowed after grades are finalized.) 我们为您提供关于《研究伦理》在线课程的学习指南,请参考以下信息。 《研究伦理》是一门必修课程,必须在在学期间完成。 ※ 缺席4次或以上将被自动认定为未修课程,请务必熟悉课程指南(附件)。 ※ 考试、测验等可能属于修读要求,请务必查阅各科目的教学大纲。 ※ 在成绩查询期间,请务必确认您的成绩。如果对成绩有异议,请在成绩申诉期间内向授课教授提出。(成绩一旦最终确认,将无法更改。)
2502-28
[제주특별자치도] 2025년 상반기 제주특별자치도 학자금 대출 이자 지원
우리 도는 제주 출신 청년들의 학비부담 경감을 위해 한국장학재단을 통해 대출받은 학자금에 대한 이자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가. 신청기간 2025.01.13(월) 10:00 ~ 2025.04.11(금) 18:00 나. 지원대상 2024.07.13일 부터 도내 주민등록이 되어 있는 자 또는 도내 고등학교을 졸업한 자 중 - 국내 대학(원) 재(휴)학생(2025.01.13.기준) - 국내 대학(원) 졸업 후 10년 이내 미취업자(2025.01.13.기준) 다.신청방법 신청기간 내 온라인 접속 - 정부24(www.gov.kr)본인인증(회원가입) 후 신청 라. 지원내용 2024년 하반기(2024. 7. 1.~ 2024. 12. 31.) 발생이자 전액 - 2010년부터 한국장학재단을 통해 대출받은 취업 후 상환 학자금, 일반 상환 학자금, 생활비 대출이자 100% 지원 마. 지원방법 한국장학재다 대출 상환계좌로 이자액 입금 처리 바.제출서류 대학 재(휴)학증명서 또는 졸업증명서(중·자퇴·수료증명서) 사. 지원시기 2025.6월(예정) 아. 기타 홈페이지: https://www.jeju.go.kr/uni/uni.htm ※ 세부 내용은 홈페이지 및 [붙임] 참조 붙임 1. 상반기학자금대출이지지원 웹포스터 . 끝.
2025년도 상반기 주요 국제문제 특강 신청 안내
외교부 국립외교원에서 국제정세와 우리 외교정책에 대한 이해증진을 위해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주요 국제 문제 특강'을 실시합니다. 많은 참여 바랍니다. <2025년 상반기 주요 국제문제 특강> 1. 교육기간 ㅇ 2025.4월 - 6월 초 2. 신청기간 ㅇ 2025. 03. 07.(금)까지 * 기한 이내 신청건만 인정 3. 신청방법 및 진행절차 ㅇ 특강 희망일, 특강분야 및 주제 등을 명시한 붙임 2 신청서를 작성하여 공문(수신처 : 외교부 국립외교원 직무연수과) 또는 직무연수과 대표메일 (edu@mofa.go.kr)로 송부 ㅇ 국립외교원에서 대학이 희망하는 일시/주제를 고려하여 특강이 가능한 명예교수를 매칭 후 통보 예정 - 특강은 담당교수가 강의시간(가급적 90분 이상) 확보 후에 신청 가능하며 학생들이 스터디 모임 등에서 개별신청은 불가 - 세부일정 및 강의주제 조정은 추후 배정될 명예교수와 직접 협의 요망 * 신청주제에 대한 강사 매칭이 어려운 경우, 특강이 불가할 수 있음. 4. 특강 분야 ㅇ 한국외교/한반도, 지역의 이해(유럽, 중남미, 동남아, 아중동 등), 경제외교, 공공외교, 기후변화/북극, 개발협력, 국제예절, 외교관/외교현장 등 5. 참고사항 ㅇ 특강 비용은 국립외교원에서 부담 *세부사항은 붙임참조 ※ 신청희망 시 053-810-3772으로 3월 5일까지 연락부탁드립니다. 붙임 1. 2025년도 상반기 주요 국제문제 특강 신청 안내 1부. 2. 2025년도 상반기 주요 국제문제 특강 신청서 1부. 끝.
[충주문화원] 2025년 충주학 연구 제4호 논문 모집 공고
충주문화원 부설 충주학연구소에서 발행하는 충주학 연구는 충주지역과 관련된 인문·사회·자연계열의 제반 학문(역사, 고고, 문화, 인문, 지리, 예술, 문학, 행정, 사회, 자연, 환경 등)을 연구한 학술논문을 수록하여 발행하는 학술지입니다. 충주지역의 발전과 충주학 연구 활성화를 위해 연구된 논문을 아래와 같이 모집하오니 연구자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랍니다. 가. 연구주제 충주지역과 관련된 인문·사회·자연계열의 제반 학문(역사, 고고, 문화, 인문, 지리, 예술, 문학, 행정, 사회, 자연, 환경 등)을 연구한 학술논문 ❍ 문화사 연구에서는 ‘충주’의 범위를 현재의 행정구역 외에 역사적으로 충주에 속했던 지역을 포함하여 연구할 수 있습니다. ❍ 비교연구에서는 주요 내용의 50% 이상이 충주지역에 대한 내용을 포함하여야 합니다. 나. 원고 분량 ❍ 학술논문 : 200자 원고지 기준 150매 이내 다. 모집일정 ❍ 모집공고 : 2025년 2월 17일(월) ~ 4월 11일(금) ❍ 모집기간 : 2025년 3월 31일(월) ~ 4월 11일(금) ❍ 제출방법 : 온라인 접수 - 충주학연구소 이메일(cjhakrcs@gmail.com)을 통한 접수 - 투고논문은 투고 마감일 2025년 4월 11일(금) 도착분까지 유효 ❍ 제출서류 - 투고논문 - 투고신청서 - 연구윤리서약서 - KCI 문헌 유사도 검사 종합결과 확인서 - 충주학 연구 제4호 발행일 : 2025년 6월 15일, 예정 라. 지원금액 ❍ 게재되는 논문 1편당 최대 200만원 이내의 연구비(원고료)를 지급합니다. ❍ 별도의 연구비를 지원받아 작성된 원고는 해당 연구비를 지급하지 않습니다. ❍ 연구비는 학술논문의 게재 확정 이후 저작권 이양 동의서가 제출된 논문에 한정하여 지급합니다. 바. 기타 ❍ 기타 규정과 서식 등은 충주문화원 부설 충주학연구소 홈페이지에 게재되어 있는 충주학 연구 발행 규정 및 연구윤리규정을 참고 바랍니다. ❍ 충주학 연구 발행 규정의 논문 편집 내용에 따라 작성된 논문에 한해 접수합니다. ❍ 논문심사는 모집기간 내에 접수된 논문에 한하여 진행됩니다. ❍ 논문 투고에 따른 심사료 및 게재료 등의 비용은 없습니다. ❍ 투고된 논문 중 학술지의 정체성 및 논문의 다양성과 객관성 등에 부합하지 않는 경우 해당 논문은 1차 심사에서 탈락할 수 있으며, 결과는 심사 완료 후 신청서에 기재된 연락처 및 메일 등으로 통보할 예정입니다. ❍ 문의 : 043-857-8926 ❍ 홈페이지지 : http://www.cj-culture.org/bbs/board.php?bo_table=b6x1&wr_id=378 ※ 세부 내용은 홈페이지 및 [붙임] 참조 붙임 1. 2025년 충주학 연구 제4호 논문 모집 공고 . 끝.